ADVERTISEMENT

대한항공,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중앙일보

입력

대한항공이 새로 도입할 예정인 A321네오(neo)의 비행 모습.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새로 도입할 예정인 A321네오(neo)의 비행 모습.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최근 글로벌경영협회(GMA)가 주관하는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GMA는 소비자들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정상을 지켜왔다.

한편 대한항공은 해외여행 리오프닝 시기에 맞춰 새로워진 기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제육쌈밥 같은 기내식 신 메뉴를 선보인 게 대표적이다. 안전을 위한 투자의 일환으로 신형기 도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A321네오(neo)를 오는 2027년까지 총 30대 도입하는 것을 비롯해 보잉787-9 10대, 보잉787-10 20대, 보잉737-8 30대 등 총 90대의 신형기를 오는 2028년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