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투성이 사진 올린 황보승희…금품 의혹에 "前남편 일방 주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자신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관련해 "제게 복수하려는 전 남편의 일방적 주장만을 토대로 경찰은 1년 넘게 수사하고 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황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얼굴에서 피가 난 모습과 멍든 팔뚝, 찢어진 옷 등 피해 사진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페이스북에 가정폭력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올린 사진. 사진 황보승희 페이스북 캡처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페이스북에 가정폭력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올린 사진. 사진 황보승희 페이스북 캡처

그는 가정폭력 피해자라며 "전 남편은 둘째 딸이 태어난 지 몇 달 후부터 말싸움으로 시작해 식탁을 쓸어엎고, 제 목을 졸랐다. 국회의원이 되고 용기를 내 이혼하자고 했을 때부터 저와 제 부모님, 동생들에 대한 폭행과 폭언, 협박이 더 심해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를 때린 건 그래도 제 문제이니 참을 수 있었지만, 70살 되신 친정어머니에게 선풍기를 던지고 주먹으로 때려 온몸이 피멍 들게 하고 친정집을 부쉈다"며 "이웃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게 그래도 남편이라고 처벌하지 말아 달라고 한 게 천추의 한"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2021년 합의 이혼했는데, 재산분할 등으로 본인이 챙길 걸 다 챙긴 후 5일 만에 당에 저를 제보했다"며 "탈당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괴롭힐 거라고 협박했고, 지금도 저와 아이들에게 직간접적 거짓말과 공갈, 협박으로 사적 보복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까지 가세해 전남편의 일방적 주장인 공천헌금으로 저를 윤리위 제소까지 하겠다고 한다. 보호돼야 할 사생활이 정쟁의 중심에서 무차별 까발려지고 거기에 그만둔 보좌진까지 가세하고 있다"며 "무한 반복의 괴롭힘에서 제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밝혔다.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 뉴스1

부산경찰청은 지난해 한 시민단체의 고발을 통해 황보 의원이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구 구의원과 시의원들로부터 공천 대가로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최근 황보 의원의 전남편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전날 본지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선거 당시 황보 의원에게 돈을 건넨 이들의 이름과 금액을 기록해 둔 것으로 보이는 명부 사진을 경찰에 제출했다. 명부에는 지역 정치인 등 60여명 이름과 이름 옆에 '70000', '5000' 등 숫자가 기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선거가 끝나고 보니 집에 현금과 명부가 있어 사진을 찍어뒀던 거다. 명부 원본은 본인(황보 의원)이 파기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씨가 명부에 적힌 특정 인사의 돈을 선거 수행원으로부터 받아 황보 의원에게 전달하고, 때로는 ATM을 통해 황보 의원 계좌에 입금하는 등 심부름을 했다는 진술도 확보했다.

A씨는 전날 중앙일보와 통화에서 "명부에 적힌 돈은 후원회를 거치지 않아 정치자금법 위반 소지가 크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