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우 박수련, 계단 낙상 사고뒤 숨졌다…유족 장기기증 결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배우 박수련(본명 박영인)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29세.

12일 연예계에 등에 따르면 박수련은 전날(11일) 귀가 중 계단에서 낙상사고를 당했고, 뇌사상태에 빠져 끝내 의식을 찾지 못했다. 박씨는 사고 이튿날 제주도 공연을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들은 고인의 평소 따뜻했던 심성을 기리기 위해 장기 기증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SNS에는 추모의 글이 이어지고 있다.

박수련과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원장은 “이게 무슨일이야 아직도 믿기지가 않는다. 너와 함께 공연한게 엊그제 같은데 항상 밝은 에너지와 웃음으로 우리한테 행복을 주던 너였는데 누구보다 열심히 사는 영인이였는데 이건 아니잖아”라며 애도의 글을 올렸다.

김도현도 자신의 SNS에 “사랑하는 동생이자 그 누구보다 빛나던 영인이가 밤하늘의 별이 됐다”는 글을 올렸다. 박수련의 목소리와 눈망울이 아직 생생하게 느껴진다는 그는 “그곳에선 절대 아프지도 슬프지도 않고 웃는 얼굴로 신나게 놀고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박수련은 2018년 뮤지컬 ‘일 테노레 il tenore’ 낭독회로 데뷔했다. 그는 지난달까지 뮤지컬 ‘우리가 사랑했던 그날’, ‘김종욱 찾기’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무대 활동을 이어왔다. 연극 ‘사랑에 스치다’, ‘더 셀러’, ‘오셀로’와 뮤지컬  ‘싯다르타’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고인의 빈소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13일 오전 10시30분이며, 장지는 수원승화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