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버스가 떼어놓고 갔어유"…노부부 손짓에 고속도로 추격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캡처

유튜브 채널 '한문철TV' 캡처

고속도로의 한 휴게소에서 관광버스에 타지 못한 노부부를 돕기 위해 추격전을 벌였던 운전자의 사연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7일 ‘휴게소에 노부부를 놓고 출발한 관광버스, 이를 잡아달라는 노부부의 부탁을 들은 블박차 운전자의 선택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제보자 A씨는 지난달 30일 오전 9시쯤 서천공주고속도로 부여백제휴게소에서 빠져나오던 중 자신을 향해 다급하게 손을 흔드는 노부부를 보게 됐다.

A씨가 차량을 멈추자 이들 노부부는 “관광버스가 금방 가버렸다. 우리 떼어놓고 갔어유. 저만큼 어디, 저기로 가버렸어유. 조금만 타고 갑시다. 폐가 되면 안 되는데 저만큼만”이라며 도움을 요청했다.

A씨는 노부부를 휴게소에 그대로 두고 올 수 없다고 판단해 이들을 차에 태우고 버스를 쫓았다.

A씨는 노부부에게 행선지를 물은 뒤 버스를 잡기 위해 속도를 높여 고속도로를 달릴 수밖에 없었고, 한문철TV에 “저 때문에 불편을 겪었을 다른 운전자들에게 죄송하다”고 전했다.

빠른 속도로 버스를 추격하던 A씨는 앞에서 달리고 있는 버스를 발견하고 노부부에게 이 버스가 맞는지 물었다. 할머니는 “기다, 겨”라며 반가워했고, A씨는 관광버스 운전기사가 상황을 알 수 있도록 비상등을 켜고 경적도 울렸다.

이후 A씨와 관광버스 운전기사는 각 차량을 갓길에 세웠고, 노부부는 다시 버스에 탈 수 있었다. 관광버스 운전기사는 노부부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했고, 노부부는 A씨에게 고맙다고 인사했다. 할머니는 버스에 타려다 다시 다가와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