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권칠승 중징계해야"…김병민 "KBS, 정권 탓 말라"

중앙일보

입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8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최원일 전 천안함장 비판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권칠승 수석대변인의 당직 박탈과 징계를 재차 요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권 수석대변인에 대한 당직 박탈 및 징계 요구에 대해서 여전히 침묵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이 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가 '천안함 자폭' 등 극단적 발언 논란으로 사퇴한 것과 관련해서도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권력형 부정부패 게이트, 돈봉투 쩐당대회, 김남국 코인 게이트 등으로 부도덕성이 여실히 드러난 민주당이 최근에는 저급한 인식과 막말을 일삼았던 문제 인사를 혁신위원장으로 선정해 국민적 공분을 자아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참여 중단과 관련해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이루어지는 집회와 시위는 그 어떤 규제와 제한도 없이 자유롭게 보장될 것"이라면서도 "불법에 대해서는 단호하고 엄정한 대처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한편 김병민 최고위원은 이날 김의철 KBS 사장이 TV 수신료 분리 징수 도입을 철회하면 자신이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한 데 대해 "공영 방송의 책무를 다하지 못해 시청자와 국민으로부터 외면받은 KBS가 왜 정권의 탓으로 책임을 돌리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수신료 분리 징수를 요구하는 국민의 싸늘한 여론은 공영 방송 KBS와 이를 이끌어 온 김의철 사장 스스로가 만든 현재가 아니냐"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이 대통령실의 공영방송 TV 수신료 분리징수 추진을 비판하며 '백지 항의서'를 제출한 것을 언급하며 "오죽 보여주기 쇼에만 집착한 나머지 정작 중요한 서한에 글자가 있는지 없는지도 몰랐던 백지 퍼포먼스가 민주당의 현주소를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민주당의 선전선동 쇼를 따라 하기라도 하듯 김의철 사장이 내용 없는 쇼로 국민을 기만하니, 후안무치 행태가 제1야당 민주당과 공영방송이 오십보백보"라며 "KBS와 민주당은 궤변으로 선동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요구 수용하고, 어떠한 변화와 혁신으로 국민의 눈높이를 맞춰나갈 것인지 진지한 고민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