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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만원 더 비싸졌다…루이비통 '김희애 백' 이젠 1천만원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카퓌신MM 제품. 사진 루이비통 홈페이지

카퓌신MM 제품. 사진 루이비통 홈페이지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일부 가방 제품의 가격을 올렸다. 지난해 10월 인상한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카퓌신MM의 가격이 이날부로 984만원에서 1055만원으로 7.2% 인상됐다. 배우 김희애가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들어 유명세를 탄 제품이다.

카퓌신BB는 863만원에서 890만원으로 3.1%, 카퓌신 미니는 812만원에서 878만원으로 8.1% 각각 올랐다.

이밖에 알마PM는 250만원→266만원(6.4%↑), 클루니BB는 307만원→322만원(4.9%↑), 마들렌BB는 363만원→371만원(2.2%↑)으로 가격이 뛰었다.

루이비통은 2021년 국내에서 다섯 번 가격을 올렸다. 지난해에도 두 차례 인상했다.

루이비통을 포함한 프랑스 3대 명품 브랜드인 이른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는 올해 모두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에르메스의 경우 지난 1월 초 의류와 가방, 신발 등 주요 제품 가격이 5∼10% 뛰었다.

샤넬은 지난달 대표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 등의 가격을 5∼6% 올렸다. 이 제품 라지 사이즈는 1480만원→1570만원, 미디움 사이즈는 1367만원→1450만원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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