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화예술대학교 미용전공, 138만 유튜버 기우쌤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는 12일(금)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명동캠퍼스 대강당에서 미용예술학부 미용전공 재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유튜버 ‘기우쌤(이성규)’ 특강을 개최했다.

기우쌤은 청담동 헤어 살롱 ‘위위아뜰리에’의 부원장이자 138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헤어 분야 크리에이터이다. 헤어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 중 한 명으로 지난 2월 정화예대 외래교수로 임용되어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특강은 ‘헤어디자이너가 아닌 나로서 존재하는 법’을 주제로 퍼스널 브랜딩과 디지털 트렌드에 앞서는 차별화되는 방법, 나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특별한 방법에 대해 진행됐다. 기우쌤은 특강에서 미용 산업 현장으로 나갈 후배 미용인들에게 직업인이기 이전에 나 자신으로 존재하며 스스로의 가치를 올리는 실제적인 사례에 대해 멘토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위위아뜰리에’ 기우쌤의 팀원으로 근무 중인 정화예대 미용전공 김세진 동문(18학번)도 함께 참여해 재학 중 취업을 위해 준비한 내용, ‘위위아뜰리에’로 취업하게 된 계기 등에 대해 진솔하게 전달해 후배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한편, 정화예술대학교는 대한민국 제1호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출발한 미용교육의 원류이자 대표 브랜드이다. 미용예술학부는 미용, 메이크업,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뷰티네일, 뷰티·패션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국내 최초로 이용 전문 독립 학과인 뷰티이용전공을 개설하고 세분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