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예찬 "김남국 오병이어 기적이냐…코인 투자 9억 갑툭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8일 코인 투자 논란을 빚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을 겨냥해 “가상화폐에 투자한 9억원은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온 것이냐”라며 투자금 출처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장 최고위원은 9억원을 투자하고도, 예금에 9억원이 그대로 남아있었던 것을 지적하며 “현대판 오병이어의 기적”이라고 비판했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 의원이) 2021년 엘지 디스플레이 주식 매도 대금 9억을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고 해명한 것은 자승자박”이라며 재산신고 내역과 앞뒤고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장 최고위원은 “김남국 의원의 재산 신고 내역을 보면 21년 주식 9억 4000만 원이 22년에는 0원으로 줄어든 대신, 예금이 9억 6000만원 증가했다. 주식 매도 대금 9억이 고스란히 예금으로 들어가 재산 신고 내역에 나와 있다”라며 “그렇다면 가상화폐에 투자한 9억은 어디서 갑자기 툭 튀어나온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주식을 팔아 가상화폐에 투자했다면 재산 신고에서 사라져야 할 9억은 왜 21년, 22년, 23년까지 그대로 있느냐”고 지적했다.

장 최고위원은 “김남국 의원의 갑툭튀 9억 만들기 비결이 너무 궁금하다”며 “9억을 투자했는데 예금에 그대로 9억이 남는 현대판 오병이어의 기적, 우리 국민들에게도 그 비법 좀 알려달라”고 비꼬았다.

사진 장예찬 페이스북 캡처

사진 장예찬 페이스북 캡처

또 장 의원은 “설령 자기 재산에서 9억을 위믹스에 투자했다고 해도 의문이 남는다”며 “21년 기준 전재산의 80%를 위믹스라는 김치코인에 투자할 정도로 야수의 심장을 가진 거냐. 혹시 거액을 투자해도 된다는 미공개 정보가 있었던 것은 아니냐. 설마 위메이드에서 위믹스를 별도의 경로로 전달하거나 유통한 것은 아니길 바란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하필 위믹스가 상장폐지 된 것도 거래소에 신고하지 않은 코인을 대량으로 유통했기 때문이라 수상하지만, 그것만은 아니라고 믿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이체 내역이 분명하게 남아있고 가상화폐 거래 역시도 실명 확인이 된 제 명의의 지갑 주소만을 사용했다”며 “하늘에서 떨어진 돈도 없고 어디서 이체된 가상화폐도 일절 없다”고 밝혔다. 그는 “2021년 1월 13일 보유 중이던 LG디스플레이 주식 전량을 매도주문해 약 9억8574만의 예수금이 발생했고 해당 금액을 초기 투자금으로 사용했다”면서 이를 각 은행 및 가상자산 거래소 연계 계좌로 이체한 내역을 공개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