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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기업이 독도 홍보라니" 서경덕이 호평한 초밥집 메뉴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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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유명 스시 체인점 홍콩지점에서 최근 판매한 '독도새우' 초밥 홍보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SNS 캡처

일본 유명 스시 체인점 홍콩지점에서 최근 판매한 '독도새우' 초밥 홍보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SNS 캡처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유명 스시 체인점 홍콩지점에서 최근 ‘독도새우’(Dokdo Shrimp) 초밥을 판매한 것과 관련해 “좋은 선례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교수는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인스타그램) 팔로워분이 제보해주셔서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했다”며 “일본 회전초밥 브랜드인 ‘스시로’ 홍콩 지점에서 이달의 추천 메뉴로 판매됐다”고 했다.

이어 “이 기업이 홍콩에서 독도새우 초밥을 만들어 판매한 것은 독도 홍보에 도움을 준 격”이라며 “일본 기업에서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가 아닌 ‘독도’를 쓴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에도 독도새우를 판매하는 음식점들이 느는 추세”라며 “독도새우에 관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소개한다면 독도를 널리 알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 “음식뿐만 아니라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독도 홍보 전략이 어느 때보다 더 필요한 시점”이라며 “세계가 주목하는 K 콘텐츠를 독도 홍보에 잘 활용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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