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얘네가 애들 가르친다고?"…사범대 쓰레기통 충격 사진 한 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경북대 게시판 캡처

사진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경북대 게시판 캡처

국내 한 국립대 사범대에서 쓰레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은 모습이 공개돼 비판이 나오고 있다.

지난 17일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경북대 게시판에는 '이번 주말 사범대 쓰레기통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사진 한장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쓰레기들이 넘치다 못해 쓰레기통 위로 가득 쌓여 있고, 그 주변으로도 각종 쓰레기가 나뒹구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특히 플라스틱 컵, 종이 상자 등 재활용 쓰레기가 제대로 분리수거가 되지 않은 채 사방에 널려 있다.

글쓴이는 "대단하다 사범대"라며 비꼬기도 했다.

이를 본 재학생들은 "얘네들이 애들 가르친다고?", "쟤들 덕분에 학교 근처 카페는 망할 일은 없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이 확산하며 논란이 되자 사범대 학생회 측은 쓰레기 처리 및 화장실 사용과 관련해 긴급 공지를 전달했다.

학생회는 "지난 주말 사범대 건물 내 쓰레기 처리에 관한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며 "사범대 건물에 악취가 나고 음식물 쓰레기 무단 배출로 정화조가 막히면서 사범대 건물 전체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과도한 쓰레기 투기, 음식물 쓰레기 무단 배출뿐만 아니라 분리수거 미이행 문제도 심각하다"며 "사범대 내 청소 미화원분들이 계시지만,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쓰레기로 인해 청소 미화원분들께서 얼마나 힘드실지 가늠조차 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학생회 차원에서 쓰레기통 증설 등 합당한 조치를 사범대 행정실에 요청하겠다"며 "학우 여러분은 '나 하나쯤이야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화장실 변기에 버리지 않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