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국가산업대상]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으로 직원과 소통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조직문화 ㈜에스씨케이컴퍼니 ★★★★★★

㈜에스씨케이컴퍼니(대표 손정현)가 ‘2023 국가산업대상’ 조직문화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6년 연속이다.

에스씨케이컴퍼니는 스타벅스 임직원(파트너)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이 2주년을 맞이하는 가운데 직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1800여개 매장의 스타벅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본사) 투어, 소공동 아카데미 내 음료, 푸드, 운영 LAB 경험, 특별한 매장 방문 등으로 구성돼 근무지역의 한계로 평소 가보지 못한 스타벅스 주요 사이트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1년 4월 시작해 만 2년째를 맞는 현재까지 40여회에 700여명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지난해 10월 말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정현 대표의 파트너와의 소통을 위한 행보도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손 대표는 취임 후 1호점인 이대R점으로 첫 출근해 임직원에게 보낸 첫 메시지에서 파트너의 의견을 경청하며 초심으로 돌아가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이후 손 대표는 매월 2회(격주 1회) 이상은 전국의 파트너를 만나기 위해 현장으로 출근하고 있다. 취임 후 현재까지 80여곳의 매장을 방문해 현장의 파트너의 의견을 경청하고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