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태영호 "왜 김기현 흔드나"에…홍준표 "논란 당사자가, 어이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12일 "원외 중진이라는 분이 근거 없이 김기현 대표를 흔들고 있다"며 자신을 겨냥한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향해 "같이 자숙해야 할 처지에 내가 근거 없이 (지도부를) 흔든다니 참 어이가 없다"고 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집행부를 논란의 중심에 서게 한 사람으로서 논란의 당사자가 됐으면 스스로 자숙해야 하거늘, 화살을 어디에다가 겨누고 있는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태 최고위원의 '제주 4·3은 김일성 지시로 일어났다'는 주장을 언급하며 "굳이 주장하려면 남로당 당수 박헌영의 지시로 남로당 제주 군사위원장인 김달삼이 폭동을 일으켰다고 하면 이해가 되지만, 당시 북을 완전히 장악하지 못했던 김일성의 지시였다고 한 것은 친북 좌파들에게 역공의 빌미를 준 주장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같이 자숙해야 할 처지에 내가 근거 없이 흔든다니 참 어이없다"며 "내가 귀하처럼 근거 없이 함부로 말하는 사람인가"라고 덧붙였다.

앞서 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지도부-중진 연석회의에서 "일부 원외에 계신 중진 분들이 김기현 대표를 구체적 근거 없이 흔들고 있는데 (이 자리에 계신) 경륜 있는 분들이 지도부를 자꾸 흔들려고 하는 걸 막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태 최고위원은 원외 중진이 누구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5선 출신으로 최근 김 대표와 각을 세운 홍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