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애들에 '마약 조심' 말하는 나라 되면 안돼…단속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7일 "애들 학교 보낼 때 마약 조심하라고 부모들이 말하는 나라가 되면 되겠느냐"며 청소년 마약 범죄와 관련해 검찰이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장관은 7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고등·검찰청에 정책 간담회를 위해 청사에 들어서며 취재진에 "마약은 과하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강력하게 단속해야 잡을 수 있다. 검찰이 그렇게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지방검찰청을 방문,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7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지방검찰청을 방문,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이어 "부산 검찰은 예전부터 조폭과 마약 범죄 잘 잡는 곳으로 유명했다"며 "올해 2월 부산지검에서 마약 범죄를 특별수사하는 전담팀을 다시 발족시켰는데 부산 검찰이 과거 전통대로 마약과 조폭 범죄를 제대로 잡아 국민을 잘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자신의 화법을 풍자한 웹툰이 정치권에서 화제가 된 것을 두고 "공적 인물이니까 풍자의 대상이 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한테 하는 질문이 맞고 제가 하는 답이 틀렸다면, 국회에서 반박하지 않고 저 없을 때 라디오로 달려가 뒤풀이하지 않을 것 같다"며 "민주당 분들이 저한테 너무 관심이 많은 게 신기하다"고 말했다.

또 "과거에는 정치권에서 이런 거 왜곡해서 만들어 돌리고 하면 국민이 그것만 보시고 판단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생생하게 유튜브로 질문과 답변 전 과정을 다 본다"며 "오히려 이런 게 나와서 국민이 대화 전 과정을 다시 한번 찾아보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편의점에 간 한동훈'이라는 제목의 웹툰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정치권 등에서 화제가 됐다. 편의점 직원과 한 장관의 만남을 가정해 나눈 문답 형식의 웹툰이다.

한 장관의 화법을 풍자한 해당 웹툰은 야권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져나갔다.

한편 한 장관은 총선 출마설에 대해서 "여러 번 말씀드린 대로 더 말씀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