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오닉6, ‘2023 월드카 어워즈’서 최고상 포함 3관왕 차지

중앙일보

입력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6가 ‘자동차업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WCA)에서 최고상을 포함해 3관왕을 차지했다.

5일(현지시간) 아이오닉6는 미국 뉴욕 국제오토쇼 행사장에서 열린 2023 WCA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세계 올해의 차’(World Car of the Year·WCOTY)를 비롯해 ‘올해의 디자인’, ‘올해의 전기차상’을 받았다.

WCOTY는 북미·유럽 올해의 차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상으로 꼽힌다. 세계 각국 자동차 전문가 10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매년 최고의 차종을 선정한다.

아이오닉6는 BMW X1(iX1), 기아 니로와 함께 WCOTY 최종후보로 올라 경합한 끝에 최고의 차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그룹의 WCOTY 수상은 2020년 기아 텔루라이드, 2022년 현대차 아이오닉5에 이어 세 번째다.

EV6 GT. 사진 기아

EV6 GT. 사진 기아

여기에 기아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EV6 GT도 올해의 고성능차로 뽑혀 현대차그룹 차종들이 최고상 포함 6개 상 가운데 4개를 휩쓸었다.

나머지 2개 부문은 시트로엥 C3(올해의 도심형차)와 루시드 에어(올해의 럭셔리차)가 차지했다.

앞서 지난 2월 WCA 주최 측이 발표한 2023년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에는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센터장(부사장)이 선정됐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