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찰 폭행하고 달아난 가나국적 불법체류자…도주 7시간만에 검거

중앙일보

입력

뉴스1

뉴스1

경찰관을 폭행해 다치게 하고 달아난 40대 불법체류자가 도주 7시간 만에 검거됐다.

16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폭행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가나 국적의 40대 남성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3시 20분께 인천시 연수구 한 호텔에서 경찰관 B 경사를 폭행해 오른쪽 다리를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호텔에서 지인과 다투던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B 경사가 자신을 체포하려 하자 몸싸움을 벌이다가 달아난 것으로 파악됐다.

B 경사는 오른쪽 다리에 골절상 등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건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 영상을 토대로 차량 번호를 특정해 추적한 끝에 전날 오후 10시 13분께 해당 호텔 인근의 지인 집에 숨어 있던 A씨를 긴급체포했다.

그가 숨어 있던 원룸은 가나인들이 밀집해서 사는 지역인 것으로 파악됐다.

조사 결과 A씨는 2017년께 한국에 입국했으며 정식 체류 기간이 만료된 뒤에도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국내에 머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출입국관리소에서 정식 고발장이 접수되면 A씨에게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도 적용하려 한다”며 “A씨의 도주 경위 등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