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태아부터 100세까지 생애 주기별 맞춤 보장하는 신개념 어린이보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이의 건강한 성장 돕는‘(무)교보금쪽같은내아이보험(갱신형)II’

‘(무)교보금쪽같은내아이보험(갱신형)II’는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 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교보생명]

‘(무)교보금쪽같은내아이보험(갱신형)II’는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 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의 ‘(무)교보금쪽같은내아이보험(갱신형)II’는 엄마 뱃속에서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신개념 어린이보험이다.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 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보장은 물론, 30세 이후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했다.

우선 30세까지는 유아·청소년기에 걸리기 쉬운 각종 질병과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다. 1구좌 기준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장해금을 장해지급률에 따라 각각 최대 1억2000만원과 6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암 진단비는 고액암 1억원, 일반암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등 어린이 주요 특정질병과 주요 법정감염병은 물론, 소아암·양성뇌종양·뇌출혈·말기신부전증·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도 보장받을 수 있다.

30세 이후에는 갱신을 통해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 나이에 맞게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특약도 눈길을 끈다. 크론병·궤양성대장염 등 만성질환은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등 신규 보장을 강화했다. 또한 중증아토피·독감치료·성장판손상골절·수족구·수두·식중독입원·응급실내원 등 생활밀착형 보장과 함께 성조숙증·ADHD·중증틱장애·특정언어장애및말더듬증·특정정신질환 등 차별화된 보장을 통해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산모와 태아를 위한 보장을 강화한 것도 눈에 띈다. 임신 확인 후부터 바로 가입할 수 있고, 태아전용특약을 통해 저체중·조기출생, 신생아뇌출혈·기흉, 임신중독증·양수색전증·산모당뇨인슐린치료 등 임신·출산 관련 질병보장을 강화했다.

자녀보장이 만료되는 30세가 되면 계약자적립금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소중한 자녀를 평생 지켜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며 “중증질환은 물론이고 생활질환까지 보장을 확대하고, 자녀보장과 성인보장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어 자녀를 둔 20~40대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0세부터 최대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자녀보장 30세 만기, 성인보장 100세 만기다. 보험료는 1구좌 기준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선택할 수 있다. 자녀가 둘 이상이면 1명만 가입해도 보험료를 1% 할인해 준다.

가입 고객에겐 자녀는 물론이고 임산부의 건강관리를 돕는 ‘교보어린이헬스케어서비스’와 ‘교보에듀케어서비스READ’가 제공된다. 성인이 되면 헬스케어멤버십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