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혀 3분의1 잘랐다"…가수 정미애가 밝힌 '설암 투병' 근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미애. 사진 KBS

정미애. 사진 KBS

‘미스트롯’ 출신 정미애가 설암 투병으로 1년간 무대를 떠나야 했던 사연이 전해졌다.

2021년 12월 돌연 활동 중단을 선언한 정미애는 오는 30일 오전 7시50분 방송되는 KBS 1TV ‘인간극장’을 통해 설암 3기 진단을 받아 투병해온 근황을 공개한다.

‘인간극장’ 측은 정미애가 활동 중단 1년 후인 지난해 12월 제작진에 연락을 취해와 이들의 일상을 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간극장’ 팀을 만난 정미애는 입 안의 염증이 몇 달씩 낫지 않고 괴롭혀 병원을 찾았더니 설암 3기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정미애는 8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아야 했고, 혀의 3분의 1을 절제했다고 전했다.

다행히 말은 할 수 있었지만 혀의 3분의 1이 사라지며 얼굴은 불균형하게 비뚤어졌고, 발음도 꼬이고 흐트러졌다.

재발이 흔한 암이라 수술 후 정미애는 6개월 동안 매일같이 불안과 두려움 속에 살아야 했다고 전했다. 그런 그녀의 곁을 지킨 건 가족이었다. 연습생 시절에 만나 함께 가수의 꿈을 키웠던 남편 조성환씨는 함께 울고 웃으며 정미애의 곁을 지켰다.

처음엔 입을 벌리는 것조차 고역이었지만 입안이 경직되도록 연습했고 정미애는 다시 무대에 설 준비 중이다.

한편 설암은 혀에 생기는 악성종양으로 대표적인 구강암이다. 대표적인 증상은 입 안의 궤양과 종괴 혹은 부종, 목에 만져지는 혹, 구강 점막에 적색 혹은 백색 반점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 같은 증상이 3주 이상 지속되면 병원에 방문하는 게 좋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