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담백한 채소육수, 진한 콩국물…어려운 국물요리, 이제 간편하고 맛있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정식품 식재료 브랜드 ‘간단요리사’ 시리즈 선보여

‘담백한 채소육수’ ‘구수한 사골육수’ ‘진한 콩국물’(왼쪽부터) 등 간단요리사 제품을 활용하면 요리를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작은 사진은 정식품 설 선물세트. [사진 정식품]

‘담백한 채소육수’ ‘구수한 사골육수’ ‘진한 콩국물’(왼쪽부터) 등 간단요리사 제품을 활용하면 요리를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작은 사진은 정식품 설 선물세트. [사진 정식품]

정식품의 식재료 브랜드 ‘간단요리사’는 맛있는 요리를 빠르게 완성하고 싶을 때, 간을 맞추는 것이 어려울 때,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다. 채소육수·사골육수·콩국물 등으로 구성된 간단요리사 시리즈는 자극적이지는 않으면서도 알맞게 간을 맞췄다. 육수 제조를 위한 복잡한 재료 손질 과정을 단축, 평소 엄두가 안 나던 요리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대파·양파·무·마늘 등 국산 채소 4종을 우려낸 ‘담백한 채소육수’는 명절 음식인 만둣국·갈비탕 등을 비롯해 전골·밀푀유나베 등 따뜻한 요리에 제격이다. 24시간의 정성을 담은 ‘구수한 사골육수’는 떡국이나 수육전골·사골미역죽 등 든든한 국물요리를 간단하게 완성한다.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진한 콩국물’은 방송에서 소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콩깨면·콩파스타뿐만 아니라 호떡·팬케이크 같은 디저트를 만들 때 활용하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해준다.

특히 간단요리사 제품은 멸균팩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가정 내 상비 식품으로 구비해 두면 명절 가족모임이나 홈 파티는 물론이고 여행·캠핑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정식품은 설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7종의 베지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선물세트는 ▶칼슘·비타민D·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와 식물 단백질 12g을 한 팩으로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두유 검은콩’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몸에 좋은 견과류의 영양이 함유된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도 더했다.

정식품 설 선물세트는 대형마트·할인점·편의점과 정식품 온라인몰인 이데이몰에서 최대 3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