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랫동안 좋아했다, 그 친구"...연말 달군 이종석 '깜짝 고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이종석. [연합뉴스]

배우 이종석. [연합뉴스]

배우 이종석이 '2022 MBC 연예대상' 수상 소감에서 언급한 '그분'에 대해 소속사가 "개인적으로 고마웠던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 측은 31일 뉴스1에 "그분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해서 직접적인 정보나 언급을 못했을 뿐 고마웠던 사람을 향한 인사였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종석은 지난 30일 열린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빅마우스;로 대상을 받았다.

무대에 오른 이종석은 "정말 감사하다"며 "30대가 돼서 오랜만에 복귀작으로 인사드렸는데 많이 사랑해 주시고 큰 상까지 주셔서 책임감과 무게감이 다르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과정에서 그는 "군 복무를 마치고 고민과 두려움이 많았는데 그때 인간적으로 좋은 방향성,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도와준 분이 있다"며 "그분께 이 자리에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고 말을 꺼냈다.

이어 "항상 그렇게 멋져줘서 고맙고 제가 아주 오랫동안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며 "그 친구를 보면서 제가 '그동안 더 열심히 살아 놓을 걸, 좋은 사람일 걸' 이런 생각을 꽤 많이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지나온 날들에 대해서 반성도 많이 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후 이종석이 수상 소감에서 언급한 '그분'을 두고 열애설이 불거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