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운대, 역량왕 10명 선발...각 100만원 장학금 지급

중앙일보

입력

청운대학교 교육혁신원은 지난 14일 청운대학교 희망관 212호에서 제1회 역량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교육혁신원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억원 규모의 역량왕 선발대회를 기획헀으며, 약 500명의 재학생이 누적한 마일리지에 따라 차등지급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이 자발적으로 교내외의 활동에 참여해 본인의 역량 및 진로에 대한 탐색 및 발전을 가능하게 했으며 홍성캠퍼스 6명, 인천캠퍼스 4명의 학생이 역량왕에 선정돼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될 예정이다.

약 1년 간 교내활동은 비교과지원팀을 비롯해 교수학습지원센터, 취창업혁신원, 진로심리상담센터, 교양대학 등 9개 운영부서가 172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교외활동으로는 자격증 및 어학점수 취득, 공모전 참가, 현장실습 참여, 봉사활동 실적을 C.E.P 시스템(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에 등록하여 학생들의 활동내역 수집 및 관리했다.

김동하 교육혁신원장은 “1년 동안 열정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며, 2023학년도에도 역량왕 선발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니, 다시 한 번 그 열정을 보여주어 주변 학우들에게 모범이 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역량왕에 선정된 한 학생은 “역량왕 선발대회에 참여하면서 정규 교육과정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량개발에 도움이 되었으며, 팀 활동으로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