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심사위원 아닌 가수로 돌아온 보아의 신곡은?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보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 자격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보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오디션 프로그램 심사위원 자격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의 별’ 보아가 컴백했다. 보아가 22일 발매한 미니앨범 ‘포기브 미’(Forgive Me)는 하루 만에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일본을 비롯해 11개국 1위를 기록했다.

지금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이지만, 보아는 K팝의 살아있는 역사 그 자체다. 밀레니얼이 시작되던 2000년 만 13세 나이로 ‘아이디 피스비’(ID;Peace B)라는 파격적인 제목의 곡으로 데뷔했다. 그리고 이듬해 한국 가수 최초로 일본에서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당시 정규 1집인 ‘리슨 투 마이 하트’(Listen to my heart)는 일본에서 밀리언셀러(100만장 판매)를 기록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세계적인 K팝 열풍의 시초가 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아티스트다.

 보아는 22일 새 미니앨범 '포기브 미'를 발매했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보아는 22일 새 미니앨범 '포기브 미'를 발매했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보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심사위원 자격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최근 보아가 출연한 ‘스트리트 맨 파이터’(스맨파)에서 유력한 우승 후보가 탈락하자 그의 팬들이 보아를 비롯한 심사위원에게 악플을 쏟아냈다. 보아는 신곡 작사에 직접 참여해 “미안하지도 않아. 차라리 날 싫어해 봐 어때”라며 돌직구를 던졌다. 보아의 이번 곡을 두고 소속사 SM은 “혼자만의 어그러진 틀에 갇힌 채 착각하고 단정 짓는 상대에게 일침을 가하는 가사”라고 설명했다. 데뷔 22년 차임에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세상에 맞서며 새로운 음악에 도전하는 보아에 대한 문제 7개.

[나는야 K팝 상식왕]

보아의 데뷔곡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보아의 2000년 데뷔곡은?

정답 : 2번 아이디 피스비 (ID;Peace B)( 보아는 2000년 8월 만 13세에 '아이디 피스비'로 데뷔했다. )

Q2 : 보아가 오리콘 차트 첫 1위를 기록한 곡은?

정답 : 1번 리슨 투 마이 하트( 보아는 2002년 첫 정규 앨범 '리슨 투 마이 하트'로 오리콘 차트 첫 정상에 올랐다. 당시 앨범은 100만장 판매를 기록했다. )

Q3 : 보아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오디션 프로그램이 아닌 것은?

정답 : 3번 JTBC 싱어게인 ( 보아는 지금까지 K팝스타, 스트릿 맨 파이터, 스트릿 우먼 파이터 등에서 심사위원을 맡았다. )

Q4 : 보아를 포함한 SM 걸그룹 프로젝트 '갓 더 비트'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2번 레드벨벳 아이린 ( SM이 지난해 공개한 프로젝트 유닛 '갓 더 비트'는 보아를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레드벨벳 슬기와 웬디, 막내 라인인 에스파 카리나와 윈터 멤버 7명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

Q5 : 보아가 출연한 드라마가 아닌 것은?

정답 : 4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 보아는 SBS '시트콤 골뱅이'와 SBS '아테나'에 카메오 출연을 했고, JTBC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에서 주연을 맡았다. )

Q6 : SM에서 보아의 닮은 꼴로 알려진 가수는?

정답 : 3번 레드벨벳 예리 ( 레드벨벳 예리는 데뷔 프로필 영상이 공개되자, 보아와 에프엑스 루나를 닮아 화제가 됐다. )

Q7 : 보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1988년생으로 올해 35살이다 ( 보아는 1986년생으로 올해 37살이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