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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3분기 영업익 3049억… 매출 9426억원은 단일분기 역대 최대

중앙일보

입력

글로벌 게임사 넥슨의 3분기 영업이익이 3049억원(315억 엔·이하 100엔당 967.1원 기준)을 기록했다. 또 매출은 9426억원을 올리며 단일분기 매출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국내 1위 게임사 넥슨. 사진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넥슨 사옥. 뉴스1

국내 1위 게임사 넥슨. 사진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넥슨 사옥. 뉴스1

넥슨은 9일 도쿄증권거래소에 실적을 공시했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해 3049억원이 됐다. 매출액은 94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순이익은 4188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14% 성장했다.

이처럼 상승세를 탄 건 지난 2분기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8월 출시한 ‘히트2’의 흥행 덕분이다. 국내 시장 모바일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93% 성장했다. 

넥슨은 또 PC 게임에서도 ‘피파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스테디셀러 게임이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하면서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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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기존의 PC·모바일 시장을 넘어 콘솔까지 포함하는 ‘멀티 플랫폼’, 다양한 플랫폼의 게이머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전략을 앞세워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더 파이널스’, ‘워헤이븐’ 등 대규모 타이틀에 이런 전략을 적용해 내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시장별 매출액 비중은 한국이 6075억 원으로 전체의 64.5%를 차지했다. 이어 중국 1905억 원(20.2%), 북미·유럽 486억 원(5.2%), 일본 270억 원(2.9%), 기타 689억 원(7.3%) 순이다.

플랫폼별 매출액은 PC 온라인 게임이 6427억 원으로 3분의 2 이상인 68%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은 2999억 원으로 32%였다.

넥슨 일본법인의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험난한 경영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유저들 덕분"이라며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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