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손영식 대표 사장 승진…스타벅스 대표에 손정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왼쪽부터 손영식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 손정현 ㈜SCK COMPANY 대표이사. 사진 신세계

왼쪽부터 손영식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 손정현 ㈜SCK COMPANY 대표이사. 사진 신세계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신세계그룹의 SCK컴퍼니(스타벅스코리아) 수장에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가 내정됐다. 역대 최대 실적을 이끈 백화점부문의 손영식 신세계 대표는 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세계그룹은 27일 이같은 내용의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신세계그룹은 “엄정한 평가를 통한 신상필벌 원칙을 철저히 적용하고, 핵심 경쟁력 강화와 미래 준비,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엄격한 성과주의·능력주의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고객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에서 유해 화학물질인 포름알데히드가 검출됐다는 논란이 일었던 SCK컴퍼니의 송호섭 대표가 물러났다. 온·오프 시너지 강화에 방점을 둬온 이마트·SSG닷컴을 이끄는 강희석 대표는 유임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로는 외부 전문가를 새롭게 영입해 기존의 이길한 대표와 공동 대표를 맡게 할 예정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에는 온라인 사업 경험이 풍부한 최문석 신세계까사 대표를 내정했다.

신세계까사 대표에는 영업 전문가인 신세계라이브쇼핑 김홍극 대표를 내정했고, 신세계사이먼 대표에는 상품기획자(MD) 전문가인 신세계디에프 상품본부장 김영섭 전무를 내정했다. 백화점부문 기획전략본부장에는 재무 출신인 허병훈 신세계 지원본부장(부사장)을 선임했다.

신세계건설 대표에는 현장 전문가인 정두영 부사장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로는 이마트 지속가능혁신센터장인 형태준 부사장을 내정했다. 다음은 승진 임원 명단.

◆신세계 ▶사장 손영식 ▶부사장 김선진 ▶전무 김은 이동훈 ▶상무 윤석희 ▶상무보 장수진 김하리 이원호 이상헌 박철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전무 심한석 김덕주 ▶상무보 송재원 정승원 이한승

◆신세계디에프 ▶전무 이정욱 ▶상무 윤홍립

◆신세계사이먼 ▶대표 김영섭 ▶상무 박지윤

◆신세계센트럴시티 ▶전무 류제희 ▶상무보 이승준

◆신세계까사 ▶대표 김홍극 ▶상무보 박계환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 최문석

◆백화점부문 기획전략본부 ▶부사장 엄주언 ▶상무보 황종순

◆이마트 ▶전무 송만준 강승협 김혜경 ▶상무 이준석 ▶상무보 최현 장규영 김재섭 홍성수 박종훈 소진성 이경희

◆SSG.com ▶전무 한동훈 ▶상무 강성훈 이명근 ▶상무보 김진설

◆신세계푸드 ▶전무 김철수

◆신세계건설 ▶대표 정두영 ▶전무 김문경 ▶상무보 박상익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형태준 ▶상무보 한훈민

◆이마트에브리데이 ▶상무 김근만

◆이마트24 ▶상무 강인석

◆신세계프라퍼티 ▶전무 위수연 ▶상무 이임용

◆SCK COMPANY ▶대표 손정현 ▶전무 김낙호

◆정책지원본부 ▶상무보 김윤섭 김정민

◆전략실 ▶상무보 송병관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