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사퇴" 김해영에, 김남국 "본인 이익만 쫓는 기회주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김해영 민주당 전 의원. 사진 뉴스1·중앙포토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김해영 민주당 전 의원. 사진 뉴스1·중앙포토

친이재명계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각종 의혹에 연루된 이재명 당대표를 향해 사퇴를 요구한 김해영 전 의원을 겨냥해 "당 지역위원장까지 맡았던 사람이 할 수 없는 행동"이라며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무능·무책임한 정치에는 입을 꾹 닫고 비판 한 마디 없다가 내부 권력 다툼을 위한 자기 정치에만 몰두하는 것은 '기회주의적 정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자신이 손해 보는 일에는 항상 멀리 비껴있고, 도움 되는 일에만 앞장서서 개인의 정치적 이익만을 쫓는다면 당원과 국민은 실망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전날 이 대표를 향해 "그만하면 됐다"며 "이제 역사의 무대에서 내려와 달라"고 소신 발언을 한 김 전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김 전 의원은 비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이 대표를 겨냥한 검찰 수사에 대한 우려가 불거지는 가운데 당내에선 처음으로 대표직 자진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무능·무책임한 윤석열 정부와 여권을 제대로 견제하고 비판하는 것이 야당의 역할"이라며 "그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분열이 아니라 단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는 민생을 완전히 내팽개쳤다"며 "수사권이라는 검찰 밥그릇을 챙겨주고, 오로지 정치 보복만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이 어떻게든 야당과의 협치를 이끌어내고 국민 통합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구시대의 유물인 색깔론을 직접 꺼내 들었다"며 "야당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분열이 아니라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