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유승민 때린 홍준표 "개혁보수 타령 지겹게 달려드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달 30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구시당 당원 교육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달 30일 오후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구시당 당원 교육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3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해 “출처 불명의 개혁보수 타령이나 하면서 지겹도록 달려든다”며 “이제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가까스로 정권교체가 되었는데 아직도 그들은 틈만 있으면 비집고 올라와 연탄가스 정치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2일 “박근혜 탄핵 전야 같이 우리 내부를 흔드는 탄핵때 같은 세력이 또 있다는 느낌이 든다”며 이른바 ‘개혁보수’ 세력을 저격한데 이어 연이틀 날선 메시지를 내놓은 거다.

이 전 대표와 유 전 의원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사용 논란’ 등 여권의 실책에 대해 가감없이 비판하며 관련자들의 책임을 촉구해왔다.

홍 시장은 “궤멸된 보수정당을 안고 악전고투하던 시절, 가장 내 마음을 아프게 하던 것은 우리를 버리고 떠난 탄핵파들의 조롱이었다”며 “없어져야 할 정당이라고 매일 같이 조롱 하면서 심지어 나보고 아침에 일어나서 나는 정치를 왜하냐고 다섯번 외치고 출근 하라고 까지 조롱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전 대표는 바른미래당 당협위원장 시절 홍준표 당시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아침마다 일어나서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 5번 복창해보길”이라는 충고를 한 적이 있다.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아 목숨을 끊은 고 노회찬 정의당 의원을 추모하는 분위기에 대해 “자살을 미화해선 안된다”고 한 홍 대표의 발언을 비판하면서다.

홍 시장은 “보수는 정통 보수주의 뿐”이라며 “자신의 행동을 냉철하게 돌아보고 늦었지만 반성부터 하라”고 일갈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