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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도전] 칼로리 덜어낸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 인기몰이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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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면

롯데칠성음료

 ‘탐스 제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로 출시했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탐스 제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로 출시했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칼로리를 덜어낸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 제로’가 인기를 끌고 있다.

‘탐스 제로’는 ‘오렌지향’ ‘레몬향’ ‘사과·키위향’ 세 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제품 개발 전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가 높은 과일을 선택해 1년이 넘는 준비 과정을 거쳤다.

‘탐스 제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제로 칼로리로 출시했다. 주요 타깃인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춰 탄산가스 볼륨을 높여 톡 쏘는 청량감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패키지는 우선 355mL 캔, 600mL 페트병 총 2종이며 향후 용량을 다변화해 갈 예정이다. 맛별로 대표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페트병 제품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한 형태로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를 모델로 한 신규 광고를 지난 4월부터 시작했다. 광고는 제품의 특장점을 ‘에스파’ 특유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월 선보인 ‘칠성사이다 제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이번 ‘탐스 제로’ 출시로 과일향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탐스 제로는 국내 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제품 샘플링,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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