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성동 "신당역 살인이 여혐 범죄면, 계곡 살인은 남혐이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20일 ‘정치적 이해관계라는 저울 위에 비극의 무게를 달지 말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진보당과 녹색당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사퇴를 요구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앞서 김 장관이 “신당역 살인 사건은 여성 혐오 범죄가 아니다”라고 입장을 낸 것을 문제 삼아 진보당과 녹색당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권 의원은 “신당역 살인은 비극적 사건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엄정한 법 집행과 제도적 보완이다. 비극을 남녀 갈등의 소재로 동원하는 것은 지극히 부적절하다”라고 김 장관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었다.

권 의원은 “작년 전주 원룸 살인사건을 봐라. 30대 여성이 과거 내연남을 7개월간 스토킹하다가 흉기로 30여 차례 찔러서 죽였다. 계곡 살인사건은 보험금을 노리고 남편을 살해한 사건이다. 우리는 이를 ‘남혐범죄’라고 부르지 않는다”며 범죄를 두고 남녀를 갈라치기하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사진 권성동 페이스북 캡처

사진 권성동 페이스북 캡처

그는 “우리 사회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천인공노할 범죄자가 있고, 그 피해자 역시 남녀가 될 수 있다. 단지 피해자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사건을 여성혐오라고 규정하는 것은 현상에 대한 오독”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는 “만약 신당역 살인사건이 여성혐오 범죄라고 믿는다면, 그 비난은 여가부가 아닌 민주당을 향해야 마땅하다. 변호사 시절 이재명 대표는 끔찍한 살인사건을 변호했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당시 이재명 변호사는 피고인이 심신미약이었다고 변호했고, 지난 대선 때는 ‘데이트 폭력 사건’으로 규정하며 애써 파장을 축소했다”며 “민주당은 바로 이런 사람을 압도적 지지를 보내 당 대표로 선출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반면 윤석열 대통령은 검찰총장 시절 N번방 사건을 엄정하게 처리했다”며 “당시 ‘디지털 성범죄’의 판례도 제대로 축적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최고형량을 이끌어내기 위해 총력을 다했다”고 추켜세웠다.

그는 신당역 살인사건 같은 비극이 정치적으로 오독돼서는 안 된다. 당파적으로 오조준 돼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