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성동 “이재명 의혹 상상 초월…아수라 카르텔”

중앙일보

입력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유력 정치인과 기업, 사법부가 얽힌 아수라 카르텔”이라며 “야당 대표를 둘러싼 범죄 의혹의 범위가 상상을 초월한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 대표와 쌍방울의 검은 커넥션이 날마다 언론을 장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도 민주당은 경찰과 감사원의 영향을 저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대통령의 시행령을 흔들고, 민주당이 장악한 국회를 발아래 두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작년 7월 적극적 거짓말을 운운하며 이 대표에게 면죄부를 줬던 권순일 전 대법관은 화천대유로부터수억원의 고문료를 챙겼다”라며 “경찰이 이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대해 보완수사 결과를 검찰에 통보했음에도 수원지검 성남지청의 박은정 검사는 이를 뭉개고 있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법치주의의 위기에서 비롯됐다. 법치의 위기는 국가의 위기”라며 “이를 내버려 두면 우리나라는 권력자와 범죄자 카르텔이 국가를 지배하는 후진국으로 전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부터 나흘간 대정부질문이 시작된다. 정부 정책이 제대로 집행됐는지 검증과 감시의 장이 돼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정쟁이 난무하고 있다”며 “심지어 가짜뉴스의 발원지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인해전술을 앞세워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 물타기를 하기 위한 대통령과 영부인에 대한 무분별한 정치공세에 집중할 게 분명하다”라며 “무분별한 정치공세까지 저자세로 일관할 까닭은 없다. 정부는 야당의 도 넘는 정치공세와 가짜뉴스에 대해 팩트로 확실히 대응해주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