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성동 “나랏빚 1000조 시대 만든 민주당 모순…영부인 특검 물타기”

중앙일보

입력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의 영빈관 신축계획에 대해 ‘혈세 낭비’라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나랏빚 1000조 시대를 만든 민주당이 세금 낭비를 운운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기존 청와대 영빈관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 내부에서조차 국격에 맞지 않은 최악의 수준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며 “이것이야말로 민주당이 정부의 외교 인프라까지 정쟁의 소재로 삼고 있다는 자백”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의 ‘혈세 낭비’라는 지적에 대해 “나랏빚 1000조 시대를 만든 민주당이 세금 낭비를 운운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며 “세금을 필요한 곳에 쓰면 무엇이 문제인가. 태양광 사업처럼 신부패 재생사업으로 전락하고, 월성원전 조기 폐쇄로 8000억원에 이르는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것이 진짜로 문제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영빈관 신축에서 비용이 문제라면 철회만큼은 쌍수를 들고 환영했어야 한다”며 “그런데 민주당은 갑자기 영부인이 영빈관 신축을 지시한 것이 아니냐는 집단적 망상에 빠져 특검을 외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결국 영부인과 특검을 연결하려는 레토릭으로 세금을 이용한 것”이라며 “민주당의 태도는 당 대표 부부에 대한 수사를 영부인 특검으로 물타기 해야 한다는 강박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이처럼 비루한 강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이재명 대표를 손절하는것뿐”이라며 “모든 정치 행보를 ‘이재명 제일주의’로 하고 있으니 허구헌날 무리수만 두고 있는 것이 아니겠나. 그저 애처로울 따름”이라고 했다.

그는 또 윤 대통령이 계획 철회를 밝힌 데에 대해선 “민의를 세심하게 살피려는 대통령의 결정 또한 존중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 영빈관 신축 계획에 대해 “혈세 낭비”라며 전면 백지화를 요구했다. 이재명 대표는 “영빈관을 짓는 데 878억원이면 수재민 1만 가구에 약 1000만원 가까이 줄 수 있는 돈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계획의 배후로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언급하며 “영빈관 신축은 김 여사의 지시를 이행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김 여사와 서울의소리 기자와 통화에서 ‘아는 도사가 영빈관 옮겨야 한다고 했다’는 취지의 대화가 담겼다.

신축 계획을 두고 야당과 여론의 비판이 거세지자 윤 대통령은 “청와대를 국민께 돌려드린 이후 대통령실의 자산이 아닌 국가의 미래 자산으로 국격에 걸맞은 행사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으나 이 같은 취지를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 즉시 예산안을 거둬들여 국민께 심려를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하라”며 신축 계획을 전면 철회하라고 지시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