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학혁신지원사업총괄협의회, ‘대학혁신 및 학생도약 포럼’ 성료

중앙일보

입력

대학혁신지원사업총괄협의회는 교육부와 부산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2022 대학혁신 및 학생도약 포럼’을 지난 19일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에서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학의 교육 혁신을 촉진하고 2학기 교육 회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 회원교를 비롯해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한양대 김우승 총장의 기조강연 ‘대학 혁신방향’을 시작으로 △ 코로나19에 대응한 학생 학습·정서 지원 △ 학사제도 혁신 △ 디지털 대학 교수·학습 혁신 등을 주제로 각 세션을 나눠 진행됐으며, 총괄협의회 및 교육부의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됐다.

각 대학이 스스로의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중장기적 혁신을 추진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포럼을 추진한 만큼, 각 세션에서는 대학 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대학 혁신의 방향을 전문가 및 대학관계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했다.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은 “대학 간 혁신적 성과사례 공유를 통해 대학 현장에서 어떠한 노력과 혁신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애로사항이나 미비점은 없는지 살펴보고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