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때린 '이준석 키즈' 박민영, 대통령실 간다..."쓴소리 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나는 국대다’ 시즌2 출신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용산 대통령실로 자리를 옮긴다.

박 대변인은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함께 일해보자는 제의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과 오랜 대화끝에 묵묵히 정부의 성공을 돕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통제 가능한 노력이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됐다”며 제의를 받아들였다고 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선대위 청년보좌역으로 임명됐을 때 ‘쓴소리 많이 하고 오겠습니다’라고 제 SNS에 남겼던 것처럼 그때와 같은 마음으로 대통령의 곁에서 직접 쓴소리를 하면서 국정을 뒷받침해보려 한다”고 했다.

박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의 임기가 100일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이다.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고 미우나 고우나 5년을 함께해야 할 우리의 대통령”이라며 “대통령의 성공이 곧 국가의 성공이고 국민 모두의 성공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이 비대위 체제로 전환되었고, 더이상 혼란은 당정 모두에 치유하기 힘든 상처만 남긴다. 이 대표에게도 마찬가지”라며 “가처분이 인용되어도 당정 혼란의 책임으로부터 자유롭기 어려울 것이고 기각된다면 정치적 명분도 상실하게 될 것”이라며 이 대표에 자중을 촉구했다.

그는 “지금 당에 필요한 것은 안정이고 정부에 필요한 것은 안으로부터의 쇄신”이라며 “쓴소리를 통해 안으로부터의 변화를 촉구하겠다. 누구도 대통령에게 쓴소리 하지 못할 때 먼저 포문을 열었던 저를 포용해주신 대통령의 넓은 품과 변화 의지를 믿고 쓴소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시절 토론배틀을 통해 대변인으로 선발된 박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이 이 대표를 ‘내부총질이나 하는 당대표’라고 표현한 문자 메시지가 노출되자 “대통령의 성공과 국민의힘의 변화를 바라는 청년들의 염원이 담긴 쓴소리, 그로 인한 성장통을 어찌 내부 총질이라 단순화할 수 있는가”라며 윤 대통령을 비판한 바 있다.

이에 이 대표는 “강 대변인은 할 일을 하지 않았고 박 대변인은 할 일 이상을 용기와 책임의식을 갖고 했다”며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과 박 대변인을 비교하기도 했다.

다만 윤 대통령에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던 박 대변인은 이 대표가 비대위 전환 가처분 신청을 하겠다고 한 데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밝혔다.

그는 JTBC ‘썰전라이브’에 출연해 “만약 인용이 된다고 해도 당이 엄청난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라며 “당과 이준석 대표 모두를 위해서, 사실 돌아와야 할 집을 망가뜨리는 시기에 이런 해결 방식은 좀 지양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