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성상납 의혹 기업인, 변호사로 '건희사랑' 대표 선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강신업 변호사. 중앙포토

강신업 변호사. 중앙포토

강신업 변호사는 25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주장한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변호를 맡는다고 알렸다.

강 변호사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인 '건희사랑' 회장으로, 이 대표의 퇴진을 주장해왔다.

강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로 이준석 성상납 등 사건의 핵심 참고인 김성진 법률대리인을 맡았다"며 성상납 의혹 사건에 따른 경찰 조사 등에 자신이 김 대표의 법률대리인으로서 여러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진실을 찾고 정의를 구현하는 일에 일조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앞서 자신의 사기 혐의 등에 대해 법률대리인을 맡아 왔던 김소연 변호사와는 어떻게 할지 조만간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변호사는 김 대표가 2심에서 징역 9년, 벌금 31억원을 선고받은 이후 이준석 대표 의혹에 따른 김 대표의 경찰 참고인 조사 등에 대한 지원 활동을 해왔다.

김 대표는 지난 2013년 대전의 한 호텔에서 당시 한나라당 비대위원이던 이 대표에게 성 접대를 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현재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김 대표를 두 차례 참고인으로 조사했으며 28일 3차 조사를 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