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원 “수술 무사히 끝나…모친상 당한 박영선 전 장관 위로”

중앙일보

입력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CBS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화면 캡처]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CBS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화면 캡처]

낙상 사고를 당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8일 “오늘 오후 염려덕분에 수술을 잘 마쳤다”고 전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주치의 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 등 특히 김대중 대통령님 주치의를 지내신 성애병원 장석일 의료원장님께도 각별한 감사인사를 올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모친상과 관련해 “그제 함께 등산을 하며 어머님께서 식사를 못하신다며 걱정하시더니 오늘 아침 모친께서 선종하셨다는 부음을 주셨다”며 “영면하시길 기도드리며 유족에게도 위로를 드린다”고 했다.

이어 자신과 박영선 전 장관을 지칭하며 “박남매에게 시련을 주신다. 박영선 장관께는 모친상을, 저에게는 골절상을”이라며 “하느님은 누구에게나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시련을 주신다 하는데, 하느님께 저희를 과잉평가하셔 큰시련을 주시지 않기를 기도 드린다”고 했다.

서해상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국정원으로부터 고발당한 박 전 원장은 이날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다쳤지만 오늘이라도 검찰에서 부르면 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협조 안 하는 사람이 누가 있느냐”며 “자기들이 조사도 하지 않고 연락도 하지 않고 고발해 놓고, 압수수색하고 출국 금지시키고 할 것 다 하면서 누가 협조를 안 했느냐. 그렇게 얘기하면 안 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도 다쳤지만 오늘이라도 검찰에서 부르면 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는 전날 최영범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브리핑에서 “야당과 지난 정부 관련자들이 해야 할 일은 정치 공세가 아니라 조사에 성실하게 협조해 국민 요구에 응답하는 것”이라고 말한 것에 반박한 것이다.

이어 박 전 원장은 “고발한 내용도 우리에게 가르쳐 줘야 방어권도 행사할 것 아니냐”며 “언론 플레이만 하고, 이게 권력을 가진 사람들의 정당한 방법이냐. 이건 민주주의도 인권도 보장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