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현 "이재명도 내게 도전 기회 주고 싶다는데…민주당 비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자신의 당대표 후보 등록 서류 접수를 거부한 민주당을 향해 "아무도 책임지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비겁하다"고 반발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의 후보자격 미비로 서류 접수가 안 된다는 당 선관위의 태도는 부당한 문전박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후보 접수도 안 된 상황인데 선관위가 제 후보 자격을 이미 살펴봤다는 것인가"라며 "선관위가 무슨 자격으로 당원의 개인정보 등을 미리 살펴보았다는 것인가"라고 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8·28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8·28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어 "심사하고 결과를 통보해 주면 될 것을 문전박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면서 "당 선관위는 제가 접수한 서류를 정상적으로 심사해 주시고, 서류 반려든 뭐든 그 결과를 통보해달라. 그 결과에 따르겠다"고 했다.

박 전 위원장은 "오늘 이재명 후보도 저에게 '도전의 기회를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며 "가장 유력한 당권주자의 말이니 당 지도부가 무게 있게 받아들이기를 바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기사 어때요

또 "우상호 위원장도 제 출마가 전당대회 흥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며 "두 분 다 내가 거부한 것이 아니라는 알리바이를 만들기 위한 발언이 아니라면 현명한 판단을 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박 전 위원장은 "당규에 정해진 대로 규칙에 따라 제 출마 서류를 심사하고, 제 출마를 당무위에서 달리 정할 수 있는 사안인지 최종적으로 판단해달라"라며 "당당히 심사하고 자신 있게결론 내서 알려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이재명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청소노동자 현장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자 "개인적으로는 박 전 위원장에게도 도전의 기회를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면서도 "당이라고 하는 것이 시스템과 질서, 규칙이 있기 때문에 그 질서를 지켜야 하는 당 지도부 입장도 이해가 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