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360 버추얼 리얼리티' 탭 통해 봉안당 공간 볼 수 있는 VR 서비스 도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

아너스톤은 온라인으로 봉안당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VR 서비스를 도입했다.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은 아너스톤 전경. [사진 용인공원]

아너스톤은 온라인으로 봉안당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VR 서비스를 도입했다.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은 아너스톤 전경. [사진 용인공원]

최근 실내 봉안당이 주목받는 가운데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HONORSTONE)’이 고품격 시설 및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추모 공간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47년의 장례문화 전통을 가진 재단법인 용인공원이 10년에 걸쳐 만든 아너스톤은 2만5000기 이상의 봉안함을 안치할 수 있는 규모(연면적 약 6280㎡)와 최고급 시설을 갖춘 고품격 실내 봉안당이다.

아너스톤의 실내 공간은 포근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봉안실과 다양한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봉안실은 ^아너관(HONOR) ^노블관(NOBLE) ^로열관(ROYAL) 등 세 가지 타입이 있다. 아너관은 간결하고 정갈한 인테리어로 풍부한 채광을 통해 아늑한 느낌을 주며, 노블관은 액자형의 넓은 창이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특징이다. 최고급 봉안실인 로열관은 독립된 공간 설계로 VIP를 위한 전용 야외 테라스를 갖췄다. 유족이 쉴 수 있는 카페와 플라워숍, 넓은 라운지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다.

아너스톤은 유골 부패가 발생하지 않도록 돕는 자체 항온·항습 시스템, 출입 관리 시스템 및 CCTV, 상주 인원 상시 대기 등을 통해 철저한 보안 체계를 갖췄다. 또 유족에게 장지 점검 현황을 안내하는 구역별 장지 전담 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아너스톤은 금계포란형(금빛 닭이 알을 품은 듯한 형세)의 지형을 갖추고 있다. 에버랜드에서 10분 거리로 접근성도 좋다.

아너스톤은 최근 온라인으로 봉안당 공간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를 도입했다. 아너스톤의 VR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 내 ‘360 버추얼 리얼리티(360 VIRTUAL REALITY)’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3D 공간으로 구현된 봉안실을 현실감 있게 볼 수 있다.

용인공원은 포괄적 시니어 비지니스 개발을 위해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용인공원의 다양한 장묘시설을 신탁과 결합한 상품인 ‘봉안플랜신탁’(봉안당 시설과 상조상품 이용 시 20% 할인)을 출시했다.

아너스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honorsto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68-233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