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OLFROCHAIN,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플랫폼 서비스’ 부문 대상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블록체인 활용 통합형 골프 플랫폼 ‘GOLFROCHAIN’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GOLFROCHAIN은 빅데이터 테크 디바이스 GCQD를 개발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골프 레슨, 쇼핑몰, 회원권 분산 투자 서비스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GOLFROCHAIN이 개발한 'GOLPASS' 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출시 한 달 동안 10,000 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GOLPASS 앱에서는 적외선 조명 분석과 초고속/고해상도 카메라 기술로 볼이 타격될 때 모든 측면을 정확히 측정한다. GCQD가 수집한 빅데이터는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A.I 골프 레슨과 클럽 피팅 서비스에 활용된다.

또한 전 세계의 다양한 골프장과 제휴를 통해 통합 예약 시스템 및 해외 골프 여행을 위한 여행사, 골프 레슨 프로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국내 의전 전문 업체와 MOU도 맺어 골프장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국내외 골프장 인수, 골프장 회원권 분할 구매 서비스가 가능하다.

더불어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골프 대회를 개최하고 골프 제품 거래 오픈 마켓 플랫폼 ‘GOLFRO Shopping Mall’ 서비스를 제공한다.

GOLFROCHAIN 관계자는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GOLFROCHAIN은 골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GOLPASS 앱을 통해 골프 서비스에 현존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담아낸다는 이념으로 연구∙기획했다”라며, “이번 출시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발전시켜 만족도 높은 컨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