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차별화된 커피 문화 전하는 특별한 공간 ‘맥심 플랜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는 최근 커피 마대자루를 재활용해 만든 코스터(컵받침)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는 최근 커피 마대자루를 재활용해 만든 코스터(컵받침)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진 동서식품]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 속 여유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공간이 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Maxim PLANT)’가 바로 그곳이다.

맥심 플랜트는 국내 대표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운영하는 맥심의 브랜드 체험관이다. 다른 커피 전문점에서 즐길 수 없던 차별화된 커피 문화와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4월 오픈 이후 4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약 70만 명에 이를 만큼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맥심 플랜트는 최근 오픈 4주년을 기념해 매장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마대자루를 재활용해 만든 코스터(컵받침)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박으로 만든 연필을 증정했던 지난해에 이어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마련했다.

시즌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메뉴는 맥심 플랜트의 자랑이다. 이번 봄 시즌에는 ‘스프링 블렌드’ ‘화이트골드 쑥라떼’ 등 한정판 음료 2종이 인기다. 스프링 블렌드는 에티오피아 원두와 케냐 원두를 블렌딩한 아메리카노 음료다. 화이트골드 쑥라떼는 화이트골드의 부드러움과 향기로운 쑥 향기가 어우러진 기분 좋은 풍미가 특징이다. 두 메뉴 모두 다음 달까지 봄 시즌 한정으로 맛볼 수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 플랜트는 앞으로도 기존에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없던 다양한 커피 경험과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