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구미국가산단 공장 불, 주변으로 옮겨붙었다…8시간째 진화중

중앙일보

입력

5일 낮 12시 14분쯤 경북 구미시 공단동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 당국이 진화 중이다.   소방 당국은 인력 150여명과 장비 51대, 헬기 3대, 굴삭기 2대 등을 투입해 불을 끄고 있다. 연합뉴스

5일 낮 12시 14분쯤 경북 구미시 공단동 한 공장에서 불이 나 소방 당국이 진화 중이다. 소방 당국은 인력 150여명과 장비 51대, 헬기 3대, 굴삭기 2대 등을 투입해 불을 끄고 있다. 연합뉴스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한 공장에서 난 불이 주변 공장으로 옮겨붙으면서 소방당국이 8시간째 진화 작업 중이다.

5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4분쯤 경북 구미시 공단동 구미국가산업단지의 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 당국은 신고 12분여 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했다. 1단계에서는 관할 소방서의 인력과 장비가 모두 출동한다.

소방 당국은 인력 415명과 장비 54대, 헬기 3대, 굴삭기 2대 등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으나 불이 주변 공장까지 옮겨붙으면서 진화에 차질을 빚고 있다.

저녁이 되자 소방 당국은 현장에 조명차 3대와 휴식 버스 2대, 굴삭기 5대 등을 추가로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소방 당국은 이날 화재로 현재까지 공장 2개 동(전체 연면적 2만1976㎡)이 전소했다고 밝혔다.

전소된 1개 동의 1층에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제조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같은 건물 2층과 나머지 1개 동은 가구 업체가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공장 2곳에도 불이 옮겨붙으면서 일부 피해가 발생했다.

소방 당국은 화재 현장에서 400여m 떨어진 낙동강에 오염수가 흘러가지 않도록 구미시청에 방제 조치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공장에 있던 작업자 15명은 신속히 대피해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소방 당국은 파악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화재가 진압되는 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