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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맞춤형 로봇 솔루션 제공

중앙일보

입력

LG전자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통한 호텔 서비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호텔 서비스 분야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 및 LG전자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호텔의 주요시설 및 프로모션,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하고 로비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해설하는 도슨트 역할을 수행한다. LG전자 제공. 뉴스1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은 호텔 로비에서 호텔의 주요시설 및 프로모션, 주변 관광지 정보 등을 안내하고 로비에 전시된 예술작품을 해설하는 도슨트 역할을 수행한다. LG전자 제공. 뉴스1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한화리조트 동부산점을 시작으로 해운대, 용인, 제주 소재 호텔 및 리조트 지점 등에 LG 클로이(CLOi) 로봇을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강원도 속초의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LG 클로이 서브봇과 가이드봇을 공급했다. 호텔 안내를 비롯해 주변 관광지와 쇼핑 정보 제공, 다국어 통역, 비대면 배송 서비스 등을 해냈다.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서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왼쪽)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가 호텔 서비스 분야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 및 LG전자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연합뉴스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서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왼쪽)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가 호텔 서비스 분야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기술 교류 및 LG전자 로봇 솔루션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연합뉴스

장 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공간에서 최적화된 LG전자의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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