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확진학생 “중간고사 보게 해달라”…교육부 고심 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0면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된 학생의 중·고교 중간고사 응시를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학부모와 학생들의 요구가 잇따르면서다. 하지만 교육당국은 아직 신중한 입장이다.

7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백브리핑을 통해 “교육부와 교육청에서 중간고사 등 기관 내 자체시험에 대한 운영계획을 마련하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확진자들이 국가 공무원 시험이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등 전국적인 시험에 응시해 온 만큼, 관리계획만 마련된다면 학생들의 학교 시험 응시도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반면 교육당국은 확진 학생의 중간고사 응시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교육부 관계자는 방대본 브리핑 후 “아직 관련 내용을 보고받지 못했다”면서 “확진자 중간고사 현장 응시는 바로 결정할 수 없는 문제고, 관련 부서와 신중하게 논의해 봐야 할 것 같다”고 일단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지난 4일에도 교육부는 “현행 방역 지침상 확진자는 자택 격리 대상이고, 학교 내신 시험은 다른 시험과 달리 3~5일에 걸쳐 치러야 한다”며 “확진 학생은 대면 시험을 치르는 게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혔다.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이달 중순부터 중간고사가 시작되면서 학부모·학생 사이에서 “코로나19 확진 학생도 중간고사를 보게 해 달라”는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확진 학생의 경우 ‘인정점’으로 성적을 대체해왔다. 인정점은 기존에 봤던 평가 성적을 특정 기준으로 변환해 응시하지 못한 시험 성적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