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황동혁 감독 "오겜2, 2024년 공개…차기작은 더 폭력적일 것"

중앙일보

입력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 뉴스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 뉴스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차기작에 대해 언급했다.

4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황 감독은 최근 프랑스 칸에서 진행 중인 MIPTV의 한 행사에서 '오징어 게임'의 시즌2에 대해 2024년 말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황 감독은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해 "더 좋은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그게 제가 말할 수 있는 전부"라며 "시즌2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또한 차기작에 대해 움베르토 에코의 소설 『노인 클럽 죽이기'(Killing Old People Club)』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이라고 밝혔다.

황 감독은 "현재 25페이지 분량의 스토리 요약본을 써놨다"며 "'오징어 게임'보다 훨씬 더 폭력적인 작품이다. 또 하나의 문제작이 탄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영화가 공개된다면 사람들이 노인들을 피해 다니게 될 것"이라고 농담했다.

더불어 황 감독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으로부터 칭찬을 받았다며 기쁨을 표했다.

그는 "스티븐 스필버그가 내게 '당신의 드라마 전편을 3일 안에 봤다, 당신의 뇌를 훔치고 싶다'고 했다"면서 "내 인생에서 들은 가장 큰 칭찬이다. 스티븐 스필버그는 나의 영웅이다. 나는 그의 영화를 보며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지난해 9월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이후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시청한 오리지널 콘텐트로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최근 골든글로브, 미국 배우조합상, 인디펜던트 스피릿 시상식,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등 미국 유수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새 역사를 썼다. 이어 오는 9월에 열리는 '에미상' 수상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