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대, ㈜파젠 최상돈 대표로부터 순은 살균 마스크 1만장 기부 받아

중앙일보

입력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파젠 최상돈 대표로부터 순은을 함유해 살균 기능이 탁월한 은나노 마스크 1만장을 기부 받았다. 중앙대는 기부 받은 마스크를 새 학기 맞이 행사를 비롯해 마스크를 필요로 하는 곳에 다각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중앙대는 ㈜파젠을 운영하는 최상돈 대표가 시가 1억원 상당의 마스크를 기부한 데 따른 ‘은나노 마스크 전달식’ 행사를 29일 서울캠퍼스 201관(본관) 총장단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달식은 ▲내·외빈 소개 ▲감사패 전달 ▲예우품 전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최상돈 대표와 ㈜파젠의 미주 지역 파트너인 ERP미디어 한동학 대표, 이우찬 ㈜파젠 해외 담당 이사가 행사에 참석했다. 박상규 총장과 백준기 교학부총장, 주재범 연구부총장, 이산호 행정부총장, 이대영 예술대학원장이 기부자들을 반겼다.

㈜파젠은 포장용기·밀폐용기·텀블러·컵·도마 등 살균·항균 제품을 제작하는 회사다. 은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이어온 끝에 망사와 플라스틱 수지에 은을 코팅하는 SD공법 원천기술을 개발했고 특허 등록을 마쳤다. 이를 통해 순은을 함유한 은나노 마스크를 세계 최초로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에 기부한 마스크는 은에서 나오는 원적외선 음이온으로 착용자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공기 중 각종 유해물질과 독소 정화 등 살균 기능이 탁월한 제품이다. 순면 재질이기에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며, 비눗물 등으로 세척 후 건조하면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최상돈 대표는 “세계 최초로 순은 살균 마스크를 개발해 판매 중이며, 해외로도 수출하고 있다. 환절기인 봄철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중앙대는 이날 ㈜파젠이 기부한 마스크와 커피, 쿠키 세트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새 학기 맞이 인사 ‘봄날, 총장님이 커피 쏜다’ 행사를 진행했다. 총장단이 직접 재학생 1000여 명에 선물을 전달하며 인사를 건넸다.

박상규 총장은 “소중한 마스크를 기부한다는 큰 결심을 선뜻 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오늘 마침 학생들에게 커피를 전달하는 행사가 계획돼 있는데 마스크도 함께 선물할 계획”이라며 “학사, 취업 등에 고민인 학생들이 선물을 받고 힘을 내 학업에 더욱 열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