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든브랜드] 열효율 높인 고성능 친환경보일러 개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가정용보일러 부문

귀뚜라미보일러가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성능은 높이고 부피는 줄인 고성능 친환경보일러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대표 제품인 ‘거꾸로 ECO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열효율을 높이기 위해 2개의 열교환기를 사용하는 기존 콘덴싱보일러와 달리 2개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했다. 이 덕분에 열효율 92% 이상을 실현하면서 부피는 기존 대비 최대 24% 줄었다. 이는 난방비 부담은 덜고, 공간 활용도는 높이면서 시공업자의 설치 편의성까지 향상하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다.

열교환기는 녹과 부식에 강한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고, 항공·우주산업에서 활용되는 니켈 브레이징 공법으로 완성해 온수 품질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특히 질소산화물 배출농도는 환경부 인증 기준치(20ppm 이하)보다 훨씬 낮은 8~12ppm을 실현했다. 난방수 순환을 제어하는 ‘바이패스 난방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어떤 주택에서도 배관 구조와 관계없이 바닥 전체에 온기가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귀뚜라미보일러가 성능은 높이고 부피는 줄인 친환경보일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귀뚜라미보일러가 성능은 높이고 부피는 줄인 친환경보일러를 새롭게 선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