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복지부, 인수위에 '생애 주기 맞춤형 돌봄·복지 서비스' 보고

중앙일보

입력

보건복지부. 뉴스1

보건복지부. 뉴스1

보건복지부는 24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에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 생애를 아우르는 맞춤형 돌봄·복지 서비스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보고했다.

인수위 사회복지문화분과는 이날 서울 삼청동 사무실에서 복지부로부터 이 같은 내용의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인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과 분과 위원인 안상훈 서울대 교수·백경란 성균관대 교수·김도식 서울시 정무부시장, 박민수 복지부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복지부는 맞춤형 돌봄·복지 서비스 강화 추진 방안으로 아동의 양육·돌봄에 대한 사회적 투자 확대, 고령 사회에 대비한 통합 보건복지 노인 돌봄 체계 마련, 사회서비스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제시했다.

또한 촘촘하고 두터운 취약계층 보호를 추진하기 위해 복지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충분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 방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전 국민이 충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 내 필수의료 제공여건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를 위해 필수의료 분야 기피과목 의료인력 확보, 지역 완결적인 의료제공·이용체계 구축, 의료 보장과 더불어 합리적인 의료이용 유도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복지부는 '바이오헬스 한류 시대'를 열기 위한 정책으로 산업-기술-의료를 잇는 통합적 바이오헬스 산업 생태계 구축, 디지털 헬스케어 육성, 백신·치료제 개발 선도 등을 제시했다.

인수위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서는 다음 주 별도로 업무보고를 받기로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