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종국에 양세찬·지석진까지…코로나 폭풍, 런닝맨 덮쳤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멤버들. 양세찬·지석진·유재석·송지효·전소민·김종국·하하(왼쪽 앞부터 반시계방향). [사진 SBS]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멤버들. 양세찬·지석진·유재석·송지효·전소민·김종국·하하(왼쪽 앞부터 반시계방향). [사진 SBS]

김종국·양세찬 등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출연진이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0일 방송가에 따르면 김종국과 양세찬은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와 확진 판정을 받았고, 지석진도 자가검사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여 PCR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다만 유재석과 송지효는 자가검사키트에서 음성 반응이 나왔다.

김종국 소속사 터보제이케이컴퍼니는 "김종국이 오늘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9일 경미한 감기 증상을 느껴 선제적으로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진행했고 양성 반응이 나와 PCR 검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종국은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현재 건강에는 큰 이상이 없는 상태"라며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처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양세찬의 소속사 SM C&C는 "양세찬이 코로나19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건강은 양호하며 현재 자택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며 "양세찬은 2차 접종 완료자로, 확진자와 밀접 접촉 후 1차 PCR 검사 당시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후 자가격리를 했으며 최근 2차 PCR 검사를 통해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했다. 양세찬은 지난 7일 '런닝맨' 녹화에도 자가격리 탓에 참여하지 않았다.

유재석과 송지효의 소속사 측도 각각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에서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지난해 말 코로나19 완치 후 복귀한 바 있다.

출연자 줄감염 사태에 '런닝맨' 제작진은 "방역지침 변경으로 자가검사키트에서 양성이 나와야 PCR 검사를 받을 수 있어서 전원이 검사를 받지는 않았다"며 "아직 스태프 중에서 양성이 나온 사람은 없다"고 밝혔다.

한편 MBN '나는 자연인이다' 진행자 윤택도 이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윤택과 함께 IHQ 예능 '자급자족원정대'에 출연하고 있는 코미디언 홍윤화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