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내게 맞는 자산관리와 금융 상품 '자산매니저'한테 추천 받으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오픈 했다. 개인화 콘텐트, 지출 리포트, 자산 리포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오픈 했다. 개인화 콘텐트, 지출 리포트, 자산 리포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자산매니저’가 자산관리, 맞춤 금융 상품 등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카드가 지난 18일 오픈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 ‘자산매니저’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란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여러 금융사에 분산된 금융 및 상품거래 이력을 통합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와 콘텐트를 제공해 고객이 앱 하나로 쉽게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누구나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 서비스는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의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자산관리는 고객이 자산과 소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내 자산 ▶지출내역 ▶리포트 서비스로 구성된다.

‘내 자산’은 계좌·예금 등 유형별 자산 조회와 함께, 이를 종합해 최근 3개월간 자산·순자산·부채 변화를 보여준다. ‘지출내역’은 카드 결제, 계좌이체내역을 보여주며, 이를 종합해 최근 3개월간 수입·지출 변화를 보여준다.

‘리포트 서비스’는 월·주간 단위로 자산 리포트와 지출 리포트를 제공한다. 자산 리포트는 자산 현황 및 변동, 총수입 조회와 함께, 주식·펀드·채권 등 투자 항목별 수익률과 주요 주식 수익률 변화를 보여준다. 지출 리포트는 지출 현황 및 변동과 함께, 최근 이용 업종 및 가맹점, 카드별 결제 금액, 잔여 카드 할부 금액 등 소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리포트는 성·연령대가 같은 또래 그룹과 고객의 자산·지출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패턴, 보험 보장 내역, 신용도 등 맞춤형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의 금융 상품을 추천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자산매니저를 통해 고객의 금융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트를 발굴해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롯데카드는 3월 31일까지 자산매니저 가입 후 자산을 2개 이상 연동하고 이벤트 응모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