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측 “‘변호사비 대납 의혹’ 제보자 사망과 관련없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변호사비 대납 의혹’의 최초 제보자가 숨진 것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12일 반박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먼저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에 삼가 조의를 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고인의 사망과 관련해 마치 기다렸다는 듯 마타도어성 억지주장을 펼치고 있다”며 “국민의힘 주장은 일고의 가치가 없다. 이 후보는 고인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강조했다.

야당을 향해서도 정확한 사안이 밝혀지기 전까지 정치적 공세를 자제해달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사법당국은 고인의 사인을 신속하게 철저하게 규명해 일고의 의혹도 없도록 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언론을 향해 “고인은 이 후보에 대해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라는 허위 주장으로 고발조치됐고, 이는 사법당국이 수사 중인 사안“이라며 “실체적 진실이 가려지기 전까지 이씨는 대납 녹취 조작 의혹의 당사자”라고 보도에 유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민주당 관계자는 ”관련한 정쟁성 주장을 담은 기사가 너무 많이 보도돼 관련 입장을 냈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찰에 따르면 이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관련한 녹취록을 최초 폭로했던 이모씨는 전날 서울 한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씨는 2018년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맡았던 이모 변호사가 수임료 명목으로 현금 3억원과 상장사 주식 20억원어치를 받았다며 관련 녹취록을 한 시민단체에 제보했다.

해당 시민단체는 이를 토대로 당시 변호인단 수임료가 3억원도 안 된다고 언급한 이 후보 등을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