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종인 "이준석 스스로 나갔으니 오면 오는 것…이번주 만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29일 “선대위 현 시스템을 그대로 놔두고 운영방식을 새롭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선대위 현재 기구를 바꾸고 이렇게 해서는 또 혼란만 있을 것”이라며 기존 입장을 유지했다.

이어 “그동안은 이러고 저러고 말만 많았지 별로 효율이 없었기 때문에 보다 더 효율적으로 운영을 하겠다는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이준석, 본인 스스로 나갔으니 오면 오는 것”

김 위원장은 선대위에서 물러나 있는 이준석 대표에 대해 “선대위 안에 있든 밖에 있든 우리 당의 대표이고, 당의 목표인 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며 “선대위에서 지금 빠졌다고 해서 이 대표가 (선거에서) 제외된 사람은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을 이끄는 지도자로서 충분히 본인 스스로가 (자기 역할을) 감지하고, 그거에 따라 행동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주 중 이 대표와 만날 것이라는 김 위원장은 ‘이 대표가 (선대위에서) 부르면 올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는 질문엔 “강제로 내보낸 것도 아니고, 본인 스스로 나갔으니 (선대위에 다시) 오면 오는 거지 다른 게 있나”고 답했다.

“되지도 않는 정계개편 얘기, 안 나오록 하라”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총괄본부장단 회의에서 “윤 후보가 당선되면 정계개편이 있다는 소리가 많이 나오는데 그런 되지도 않는 이야기가 안 나오도록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고 기자들에게 전했다.

또 “특히 최근 새시대준비위가 생기다 보니 선거에 전념해야 할 원외위원장들이 자신들의 정치적 위치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들을 많이 한다”며 “그런 말이 다시 나오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인 것과 관련해선 “그동안의 방관적인 사람들을 지지자로 다시 끌어들일 노력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후보 간에 경쟁 관계(격차)가 좁혀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순간의 실수도 용납할 수가 없다”며 “우리가 촘촘하게 준비하고 말도 제대로 나가도록 메시지도 짜고 그럴 작정”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