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륜진사갈비 '나눔명문기업' 서울2호 가입, '훈훈'한 사회공헌 활동들 주목

중앙일보

입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나눔명문기업 서울2호에 등재된 대한민국 한식 프랜차이즈 1위 명륜진사갈비의 본사 ㈜명륜당이 지난 16일 ‘나눔명문기업’ 명패수여식을 가졌다.

㈜명륜당은 지난 2020년 1월, 명륜진사갈비의 전속모델 배우 이순재씨와 조현씨, 최현석 셰프와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며 ㈜명륜당은 나눔명문기업에 배우 이순재씨는 아너소사이어티에 국내 최초 공동가입식을 가진 바 있다.

나눔명문기업이란 사회복지공동모급회 사랑의 열매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알릴 수 있도록 만든 기업 대상 기부프로그램으로 1억원 이상 기부했거나, 3년 이내 1억원 이상 기부를 약정하는 기업에게 주는 명예이다.

2년만에 1억원 이상의 기부 약정을 지킨 ㈜명륜당에게 영광의 명패를 수여하는 자리를 갖은 것이다. 이번 행사는 명륜진사갈비 본사에서 강형준 명륜진사갈비 총괄대표, 김진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명패수여식에 참석한 강형준 명륜진사갈비 총괄대표는 “명륜진사갈비는 브랜드 론칭과 거의 동시에 많은 고객분들께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그 사랑에 보답하는 당연한 일이라 여기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꾸준한 활동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명륜진사갈비는 본사는 물론 임직원, 가맹점주협의회 등 관련자들의 누적 기부금이 10억원에 달할 정도로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기업이다. 매해 연말이면 진행되는 희망나눔캠페인에 3년째 참여해 온 것은 물론, 국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들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부활동들을 펼쳐왔다. 기부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들을 직접 만나며 연탄봉사, 무료급식봉사, 도시락나눔행사, 김장나눔행사 등 다방면으로 나눔 활동들을 펼치며 훈훈한 행보를 보여왔다. 또한 수많은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에서는 결식아동들을 위해 급식카드를 받지 않으며,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기도 한다.

여느 때보다 어려운 시대를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명륜진사갈비가 지킨 약속은 더 큰 의미를 갖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