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출시 한 달 디즈니플러스, 국내 OTT 서비스 5위로

중앙일보

입력

디즈니+ 스트리밍 모바일 화면. [AFP=연합뉴스]

디즈니+ 스트리밍 모바일 화면. [AFP=연합뉴스]

지난달 12일 국내에 출시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100만명이 넘는 주간 이용자를 확보하며 국내 서비스 5위 안에 들었다.

1일 시장조사업체 닐슨미디어코리아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주요 OTT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디즈니+의 지난달 15∼21일 주간 이용자는 101만명을 기록해 국내 5위를 차지했다. 1위는 넷플릭스로 471만명, 2∼4위는 웨이브(188만명), 티빙(165만명), 쿠팡플레이(110만명) 순으로 집계됐다.

해당 기간 디즈니+ 이용자 중, 주요 5개 OTT 중 디즈니+를 가장 많이 쓴 이용자(주이용자) 비중은 58%였으며, 이 기간 디즈니+ 이용자 중, 주요 5개 OTT 중 디즈니+만 이용한 이용자(단독이용자) 비중은 38%였다. 디즈니+를 이용한 이들의 사용 현황을 보면 평균 이용 시간은 57분, 평균 이용 일수는 2.3일, 평균 실행 횟수는 7.3회로 조사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디즈니+가 출시 직후 주간이용자 101만명으로 톱5에 진입했다"며 "치열한 OTT 시장에서 단기간에 다수의 충성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디즈니+는 국내 출시와 함께 마블의 '완다비전', '로키'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 KT, LG유플러스 등 주요 이동통신사와 제휴한 요금제를 내놓고 이용객을 적극적으로 모집해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